멜론 기기등록과 변경, 삭제(해제), 오류 시 해결 방법

멜론(Melon)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지니, 벅스, 엠넷 등)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기를 등록해야만 합니다. 최대 2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는데, 등록한 기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월 2회에 한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변경은 PC(컴퓨터) 웹사이트나 안드로이드 어플(앱), 아이폰 앱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사용 기기로 등록된 기기가 없는 상태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요하게 되면 등록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기기 등록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컨텐츠를 주로 전송할 기기를 설정하는 "주 사용 기기"를 1대 설정하셔야 합니다.

등록된 기기가 2대 있는 경우 다른 기기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고 싶다면 기존에 등록된 기기를 삭제하고 등록해야만 합니다.

앱에서는 멜론 실행 > 설정 > 다운로드 기기등록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등록된 기기로 접속을 했는데도 다시 기기등록을 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 1:1 문의를 활용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기기를 삭제하고 다시 등록을 진행하시면 오류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